생활정보

노래가사로 노래찾기 제목은 모르고 가사만 알 때

Hunterrrr 2017. 6. 30. 16:12
반응형



노래가사로 노래찾기 제목은 전혀 모를 때 찾는 방법


길을 가다보면 여기 저기서 틀어놓은 노래를 듣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은 가장 핫한 노래를 들려주니까 왠만한건 알지만, 어쩌다가 잘 모르는 노래가 나오기도 하죠.




분명 노래 가사는 아는데, 제목을 몰라서 다시 듣고 싶어도 찾을 수 없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저는 그런 경험이 너무 많아서 안타까웠던 적이 많죠. 하지만 제목을 몰라도 노래가사로 노래찾기 하는 방법이 있답니다.




노래 가사를 총 집합해 놓은 음악 전문 사이트의 도움을 받는다면

제목을 모른다고 할지라도 충분히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저는 가장 간편하게 N 포털사이트를 이용합니다.

음악 전문 사이트도 좋지만 좀 귀찮아서요...^^;

메인 화면에서 보이는 여러 가지 메뉴 중에서

'뮤직'으로 들어가봅시다.




자 이제 상단에 검색창이 보이시죠?

여기에 자신이 알고 있는 노래가사를 검색해 봅시다.


 


전체를 다 적을 필요는 없고 한 소절이나 두세마디 정도만

적어줘도 노래가사로 노래찾기 하는데 문제 없습니다.




저는 한 소절을 검색해보았습니다.

뭐, 워낙에 유니크하고 독보적인(?) 노래 가사라서

노래가사로 노래찾기 결과가 크게 다르지는 않은데요.

그래도 보니까 제가 찾는 노래랑 다른 노래도 나오네요.

가사도 똑같고 ㅋㅋ 그래도 여기까지 찾은게 어디겠어요?




외국 노래도 자주 듣는지라 영어 가사도 찾아봤어요.

검색 결과는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런데 정확한 검색 결과를 원한다면, 자신이 알고 있는 가사가

조금 특정지을 수 있는 그런 부분이어야 할 것 같아요.

막연하게 I love you 이런 가사로 찾으면 수천 수만개가 나올테니까요.


여튼 노래가사로 노래찾기 이런 방식으로 하면 쉽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6월도 마무리 잘 하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