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카카오택시 사용법 밤늦게 귀가할 때 딱이에요

Hunterrrr 2017. 7. 27. 00:00
반응형


카카오택시 사용법 택시 잡기 짜증날 때 좋더라구요


생활 습관도 그렇고 이런 저런 이유 때문에 저는 버스나 지하철 막차가 끊기기 전에 집에 들어가려고 하는 편입니다. 막차가 끊기고 나면 하는 수 없이 택시를 잡아야 하는데 이게 또 골치아프거든요.




비용도 비용이지만, 택시가 우라지게 안잡힙니다 -_- 승객을 가려서 태우는 구태적인 문화는 아직도 만연하더군요. 너무 짜증나는데 그래도 카카오택시를 쓰면 그나마 빨리 잡히더라구요. 밤늦게 귀가할 때 쓰면 좋은 카카오택시 사용법 알아보도록 합시다.




카카오택시를 쓰려면 당연히 카카오택시 앱을 스마트폰에 깔아야겠죠.

앱스토어에 있으니까 아주 쉽게 찾아서 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택시를 부르려면 가장 먼저 해야 하는 일은

일반 또는 블랙을 설정한 다음 출발 및 도착지를 입력하는 것입니다.




출발지는 아마 자동으로 위치를 잡아서 현재 위치와 가까운 곳을

자동으로 검색해서 보여주는데요. 정확하진 않지만 그대로 사용해도 되구요.




아니면 근처에 랜드마크나 택시 잡기 좋은 곳을 검색해서 설정하는게

제가 쓰는 카카오택시 사용법 입니다.

출발지를 검색하면 왠만하면 나오더라구요 ㅎㅎ




카카오택시 사용법 두 번째 단계는 도착지를 지정하는 단계입니다.

어디로 가는지 알아야지 기사님들도 예상을 하고 오시겠죠 ㅎㅎ

목적지도 자신이 원하는 곳이 100% 다 검색되어 나오진 않더라구요.

저는 목적지에서 가장 가까운 곳으로 설정한 다음

거의 도착할 쯤 기사님한테 설명해서 경로를 살짝 바꾼답니다.




이제 택시를 호출할 단계입니다.

차종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중형, 대형, 모범으로 구분됩니다.

보통은 그냥 중형으로 하죠. 대형이 필요한 경우엔 대형으로

하면 될 것 같은데, 불러보질 않아서 자세한 설명은 못해드리겠습니다;

모범 역시 불러본 일이 없네요 ㅋㅋ 블랙은 타봤는데...

기타 카드결제가 가능한 택시를 부를지 설정할 수 있구요.

출발 및 도착지 등에 따라서 저 기타 옵션이 바뀌는 것 같더라구요.

희미한 기억에 따르면 아마 거의 건드릴 일은 없을 것 같지만요.




그리고 자신이 어떤 택시를 언제 타서 어디로 가는지

카톡으로 메시지를 남길 수 있습니다.

보통은 부모님이나 여자친구한테 보내는 편이에요.

걱정하지 말라고 이렇게 카톡을 보내놓으면 훨씬 좋지요.

마지막으로, 택시에서 내린 다음에는 기사님 평가를 할 수 있습니다.

저는 맨날 까먹고 못하는 편이지만 할 때는 거의 5점을 주곤 합니다.

진짜 집가는 택시 잡기 너무 힘든데 와주는게 고맙더라구요 ㅠㅠ


지금까지 카카오택시 사용법 관련해서 간단하게 소개했는데요.

택시 안잡히고 짜증날 때는 카카오택시로 호출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