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전체 글 30

이러한 증상이 보이면 바로 병원에 갈것(2)

앞선 포스팅에 이어서 몸이 보내는 위험 신호에 대해서 추가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이런 증상이 보인다면 바로 병원에 가야하는 경우에 2탄을 준비했습니다. 본인이 이런 증상이 있다면 미루지 말고 병원에 가서 검진을 받으시고, 부모님이 이런 증상을 보이신다면 꼭 병원에 모시고 가야합니다. 부모님이 이러한 증상이 보인다면 바로 병원에 모시고 가기(2) 위암 우리나라 사람들 대부분이 만성 위염을 가지고 있다고하는데요, 위염에서 위암으로 갈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위내시경 검사를 받아보아야 합니다. 위염은 무증상인 경우가 훨씬 많기 때문에 건강검진할 때 위내시경은 필수로 받아보세요. 위염은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위산이 역류해서 속이 쓰린 느낌이 드는 경우가 많고, 주로 아침과 낮에 속이 불편하다가 저녁에 괜..

건강정보 2022.12.11

이러한 증상이 보이면 바로 병원에 갈것(1)

건강검진을 최근 몇년 동안 받지 않았다면 몸이 보내는 위험 신호를 잘 알아채지 못하고 큰 병이 될 때까지 모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건강관리가 더욱 중요한데, 이러한 증상을 보이신다면 병원에 가보아야 합니다. 특히 부모님이 이런 증상을 보이신다면 꼭 병원에 모시고 가야합니다. 부모님이 이러한 증상이 보인다면 바로 병원에 모시고 가기(1) 백내장 또는 녹내장 부모님께서 쓰시던 안경의 도수가 잘 맞지 않는다고 하시면 안경점에 가서 시력검사를 하고 새로 안경을 맞춰드리길 권합니다. 안경 렌즈를 교체하였는데도 잘 안보인다고 하시면 약간 위험한 신호이므로 이럴때는 병원에 모시고 가야합니다. 평소 부모님께서 당뇨나 고혈압이 있다면 주기적으로 안과검진을 받으셔야합니다. 가로등 불빛을 보았을 때 빛이 번져..

건강정보 2022.12.10

휴대폰 구입할때 호갱되지 않는법 총정리 (아이폰14/갤럭시z플립4)

예전에는 휴대폰 구입할때 호갱이 되었던 적이 있었는데, 3년 약정에 요금제도 제일 비싼 요금제를 내고 있더라구요. 나중에 알고서 너무 화가나서 그때부터 휴대폰 바꾸기 전에 공부를 하고 사야겠다 생각하고 이것저것 호갱되지 않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어요. 1. 통신사/요금제를 눈여겨보기 통신사 유지/변경할지 결정 휴대폰을 교체할때 통신사를 그대로 유지할 경우 기기변경, 새로운 통신사를 이용할 경우 번호이동, 맨 처음으로 휴대폰을 개통할 경우 신규할인이 되는데요. 이 중에서 혜택이 가장 큰 경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는 번호이동(통신사 교체)이 할인율이 제일 큰 편이고, 그 다음이 신규이고 기기변경은 혜택이 제일 적어요. 다 잡은 물고기에 밥 안주는 느낌이라 아쉽습니다. 공시/선택약정 중 유리한 ..

생활정보 2022.12.09

아이폰 '붙여넣기 허용' 팝업창 안뜨게 하는 법

아이폰 유저분들 중에 최근에 iOS 업데이트 하신분들 많으실텐데요. 앱을 실행하면 '붙어넣기 허용 안함 / 붙여넣기 허용' 팝업창이 뜨는 경우가 종종 있을꺼에요. 메모 앱이나 사파리앱에서 내용을 복사하면 클립보드에 임시로 저장이 되는데, 임시저장되는 경우에 팝업오류가 나더라구요. 팝업창 안뜨도록 설정 변경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아이폰 '붙여넣기 허용' 팝업창 안뜨게 하는 법 사파리 인터넷에서 글자를 복사한 뒤에 앱을 실행해보겠습니다. 위와 같이 앱을 실행하면 팝업이 뜨면서 문구가 나오네요. 처음에 붙어넣기 허용안함 하고 앱을 사용했는데 매번 뜨는 팝업이 너무 번거롭고 성가시더라구요. 1분1초가 소중한데 팝업 문구 허용에 시간을 쏟는게 아깝기도 하구요. '운톡'이(가) 'Safari'에서 붙여넣으려고 ..

카테고리 없음 2022.12.08

4060 토크 취업특강(중장년 경력설계 지원을 위한 무료컨설팅)

몇 년전부터 사오정이라는 말이 나오고 있는데, 사오정이라는 단어가 중년에게 무섭게 다가오기도 해요. 사오정이 뭔지 모르는 분들도 있을테니 설명해릴게요. 사오정 뜻은 '45세가 되면 정년'을 의미하는 신조어에요. 경제적으로 큰 돈이 많이 들어가는 시기에 '사오정' 신세가 된다면 정말 눈앞이 캄캄해지겠죠. 오늘은 40대, 50대, 60대 구직자를 위한 취업특강 정보가 있어서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 2022년 4060 토크 취업특강(중장년 경력설계 지원을 위한) 올해 연말에 퇴직을 준비하고 있는 퇴직 예정자, 내년 초에 재취업을 희망하는 취업희망자/경력단절녀 등 구직자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무료특강 일정이 예정되어있어서 하나씩 소개해드릴게요. 무료로 강의도 듣고 1:1 컨설팅과 코칭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

생활정보 2022.12.07

발바닥 각질 제거법 여름이니 꼭 관리합시다

발바닥 각질 제거법 당당하게 발노출하기 여름의 좋은 점을 꼽으라면, 더운만큼 노출할 수가 있다는 것입니다. 반팔에 반바지에, 양말도 신지 않고 샌달이나 슬리퍼를 신고 다닐 수 있는 특권 아닌 특권이 생기지요. 그만큼 몸매 관리 등에 신경을 쓰는 사람도 많아지는데, 발 노출 하기가 꺼려져서 슬리퍼나 샌달을 신지 못하는 분들도 있을겁니다. 바로 각질 떄문에 그런 것인데요. 오늘은 여름에도 당당할 수 있도록 발바닥 각질 제거법 관련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발바닥이 거칠어지고 각질이 자꾸 일어나는 이유는여러 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흔히 생활환경이 좋지 못하면손발이 거친 것을 각종 매체를 통해서 클리셰처럼 접하게 되는데요.물론 그것도 맞는 말이지만, 가장 큰 원인으로 지적되는 것은 수분 공급의부족함이 꼽히고 ..

생활정보 2018.07.05
반응형